종합 > 경제,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치솟는 국산차 가격, 자동차매매사이트는 호황
 
이훈   기사입력  2012/02/17 [11:43]

최근 국내 자동차회사의 차들이 상품성 개선이나 연식변경을 통해 가격을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적게는 20 만원부터 많게는 60만 원 이상 올려 받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 섞인 목소리는 거세지고 있다.

자동차회사 입장에선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이유로 새 제품이 출시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옵션을 추가하여 가격을 올리는 실정이다. 이렇다 보니 국산 차의 구 모델은 가격이 더욱 싸지기 마련이고, 사람들은 더 저렴한 가격에 신식 중고차를 사기 위해 자동차매매사이트를 찾고 있다.

자동차매매사이트는 중·장년층보다 청년층이 많이 찾는다. 그 이유는 인터넷이라는 매체가 중·장년층이 접근하기 어려운 매체이기도 하지만, 자동차를 구매하면 오래도록 타는 중·장년층에 비해, 청년층은 자동차를 바꾸는 빈도수가 훨씬 높기 때문이다. 유행에 민감하고 자동차를 소모품으로 활용하는 젊은 층에 자동차매매사이트는 차를 손쉽게 매매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되고 있다.

이렇게 자동차매매를 희망하는 수요가 늘다 보니 기존 중고차판매장을 운영하던 중·장년층도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하기 시작했고, 중고차사업을 시작하는 젊은 층 역시 온라인에서의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사이트를 개설하겠다는 마음만 먹는다고 홈페이지가 뚝딱 생기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매매사이트 창업을 희망한다면, 랭크업의 웹솔루션을 이용하여 창업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랭크업의 웹솔루션중 자동차중개솔루션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금방 적응을 할 수 있다. 또한, 랭크업은 기존의 홈페이지제작업체의 1/10 가격으로 단 하루 만에 창업할 수 있어 당장 사업을 해야 하는 창업주에겐 희소식이 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랭크업에선 인터넷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는 인터넷쇼핑몰 제작솔루션은 물론,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47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사업에 대한 다양한 구상을 가능하게끔 해주고 있다.

현 인터넷창업 컨설턴트는 최근 우후죽순 적으로 생겨나는 자동차매매사이트에 대해 “자동차는 신뢰를 판매한다고 할 만큼 제품에 대한 신뢰가 우선인 사업이다. 그러므로 고객에 대한 신뢰도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다음 특수차량이라든지, 커스텀차량같은 테마가 있는 사이트로 승부를 보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2/17 [11:43]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